ID
PASS

    아마티(AMATI) 사용후기 -제1일 
    글쓴이: 나성환(nsh8048@paran.com) 작성일:2017-05-09 오후 6:19:26 조회수:665
저는 현재 Bada LB5600이라는 제품을 멀티탭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유럽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있는 제품입니다. Bada LB5600 제품을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이제품이 중국제품 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국산제품중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아마티 멀티탭을 사용해 볼 생각을 하고 EGA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아마티SE와 아마티Quad를 함께 주문했습니다. 어제 김은진 사장님으로부터 아마티를 발송했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오늘 제품을 받았습니다. 제발 LB5600보다는 성능이 좋기를 기대해 봅니다.

아마티라는 뜻이 무엇일까 궁금해서 인터넷을 뒤져 보았더니 다음과 같은 글을 볼수 있습니다.



아마티(이탈리아어: Amati)는 이탈리아 크레모니 지방에 기점을 두고 1549년부터 1740년 경까지 성행하였던

바이올린 제작 가문이다. 이들은 근대 바이올린의 형태 및 구조를 확립시켰고, 많은 명기(名器)를 만들어낸

것으로 유명하다. 크레모나에서 만들어진 바이올린들은 특히 바니시에 비법이 있어 아름다운 소리를 낸다고

전해지고 있다.



이탈리아에서 바이올린을 만드는 가문의 이름이라 합니다. 아마도 오디오와 악기는 불가분의 관계이고,

악기중 대표중의 하나가 바이올린이니 바이올린 명기를 만든 가문의 이름을 따서 아마티라는 이름을 붙임으로서

오디오 제품에 사용하는 전원제품으로서 명기라는 자부심을 제작자가 드러내 보고 싶었던 모양이라는 추측을

해 보았습니다.



아마티 멀티탭을 받아보니 상자 2개에 들어 있습니다. 하나는 아마티SE가 들어있는 상자이고. 다른하나는
아마티Quad가 들어 있는 상자입니다.

얼른 상자의 뚜껑을 열어 보았습니다. 김은진 사장님이 정성스레 비닐포장해준 모습이 보입니다.

상자에서 아마티를 꺼내어 비닐포장을 풀고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아마티SE에는 없지만 아마티Quad에는 가상접지라는 것이있어 가상접지 연결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RCA단자의 -극에 전선 한가닥을 연결하여 가상단자 연결선을 제작해서 아마티Quad의 가상접지 단자에 연결하였습니다.

이제는 아마티SE와 아마티Quad를 앰프와 연결해야 하는데 그게 좀 쉽지 않습니다.

탄노이 SGM3000이 내덩치 만큼이나 되는데 그걸 옮겨야 LB5600멀티탭을 떼어내고 아마티를 붙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침 오늘이 제19대 대통령 선거날이라서 마나님이 열심히 TV를 보고 있어 전원을 분리시키는 것이 쉽지않습니다.

아무래도 마나님이 잠들때 까지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마티를 연결한 후의 청음기는 내일 올려야 할것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가진 오디오 제품을 올립니다. 그래야 이글을 읽는 분들의 이해가 증진될것 같기 때문입니다.

CDP는 마란츠 SA11S1을 사용하고 있는데, SACD를 들을수 있는 CDP입니다.

튜너는 ADCOM이라는 미국회사의 GFT-555 모델입니다.

프리앰프는 진공관세상 이라는 진공관 앰프 자작카페에서 공제한 마란츠7 이고,
파워앰프는 진공관 앰프 자작카페에서 공제한 메킨토시275 입니다.

스피커는 진공관 앰프 자작카페에서 공제한 탄노이 SGM3000 스피커입니다.

이곳에서는 사진을 올리는 것이 불가능하여 제 블로그에 들어가시면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http://blog.daum.net/nsh1954 입니다.

조금전 출구조사 결과발표가 있은후 제처가 운동을 나갔기에 아마티SE와 아마티Quad를 설치했습니다.

아마티SE에는 전원 스위치가 없기 때문에 전원을 항상 공급해주어야 하는
유선전화기와 TV를 연결하고 메킨토시275 파워앰프의 전원을 연결하고,
아마티Quad에는 프리앰프, CD 플레이어, 튜너의 전원을 연결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침에 일어나면 습관적으로 듣는 헨델의 메시아를 플레이 했습니다.

이제 스피커로부터 헨델의 메시아가 흘러 나옵니다.
처음듣는 소리는 LB5600보다 정갈한 느낌입니다. 아직 에이징이 않되었음을 감안할때 기대이상입니다.

오늘부터 10일간 어떻게 소리가 변화되는지를 올려보겠습니다.



메모
  
메모남기기 :
 





  음악이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아름다운 선물이며, 메마른 가슴을 촉촉히 적셔주는 단비가 아닐까 합니다.
 주소 :경남 양산시 평산동 441번지 2층  Tel: 055-362-5013  FAX: 050-4982-6622  HP: 010-2207-5355
  Copyright ⓒ 1998-2018 EGA Corp. All rights reserved.